신세계백화점, 신규 굿즈 '푸빌라 세계여행 키링 컬렉션' 출시…소비자 관심도 상승

최효경 기자

2025-08-07 09:52:11

북극 탐험·사파리 등 6가지 여행 테마 굿즈 선보여

푸빌라 세계여행 키링 컬렉션 이미지. ⓒ 신세계백화점
푸빌라 세계여행 키링 컬렉션 이미지. ⓒ 신세계백화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지난 6일 모바일 앱 랜덤박스 이벤트 '푸빌라 스탬프 로드'와 함께 신규 굿즈 '푸빌라 세계여행 키링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은 2024년 개편 이후, 단순히 쇼핑 정보를 안내하던 창구를 넘어 브랜드와 고객, 고객과 고객이 소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거듭나, 25년 상반기 기준 157만 명이 활동하는 '14번째 점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실제 올해 상반기 백화점 앱 사용 고객은 미사용 고객과 비교해 객단가는 6배, 내점일 수는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 앱을 통한 단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고객 특성과 트렌드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혜택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점이 주효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앱 내 브랜드가 직접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 전문관', 고객 간 취향 기반 소통 공간 '앱 커뮤니티'를 마련한 데 이어, VIP 전용 채널 '더 쇼케이스'를 도입하며 앱 기능 확장에 힘쓰고 있다.
이달에는 최근 대두되는 캐릭터 열풍과 한정판 수집 문화에 맞춰, 신규 굿즈 '푸빌라 세계여행 키링 컬렉션'을 출시하고, 이를 획득하기 위한 랜덤박스 앱 이벤트 '푸빌라 스탬프 로드'를 마련해 모바일 앱에 재미까지 더한다는 계획이다.

'푸빌라 세계여행 키링 컬렉션'의 당첨 여부는 오는 29일 오후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는 사전에 응모한 점포에 방문하여 키링 랜덤박스를 수령하게 된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개월간 신세계백화점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개월간 신세계백화점 관련 포스팅 수는 5만923건으로 직전 1개월간 4만5511건 대비 5412건, 11.89%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신세계백화점 대한 소비자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