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편은 최근 금융사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투자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소비자보호 전략의 일환이다.
‘보안센터’는 기존 신한 SOL증권 앱 내 여러 메뉴에 분산돼 있던 △사고 등록/해지 △해외IP 차단 △이용단말기 등록/해지 △입금계좌 지정 서비스 등 주요 보안 기능을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고객이 스스로 보안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기능을 쉽게 적용할 수 있어 보안에 대한 체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다.
또한 이번 개편에는 정부 및 공공기관이 운영 중인 △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피싱 URL 검증 사이트 등 외부의 전자금융 사기 및 해킹 사고 예방 정보 또한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 높혔다.
한편, 신한 SOL증권 앱에 원격제어 앱 탐지 솔루션도 탑재돼 있다. 이는 고객이 앱을 실행했을 때 악성 앱이 실행 중이라면 MTS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는 기능으로 단순한 로그인 습관만으로도 개인정보 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투자증권은 향후에도 고객의 투자 여정을 더욱 안전하게 만드는 다양한 보안 기능과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은주 빅데이터뉴스 기자 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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