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KCON LA 2025서 K-푸드 선보여…비비고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8-06 10:36:58

세븐틴 테마로 역대 최대 규모 비비고 부스 운영

KCON LA 2025 비비고 부스 전경. ⓒ CJ제일제당
KCON LA 2025 비비고 부스 전경. ⓒ CJ제일제당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지난 1일부터 사흘간 'KCON LA 2025'에서 K-푸드의 매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고 6일 밝혔다.

LA 컨벤션센터 중앙에 자리잡은 비비고 부스는 비비고 앰버서더인 '세븐틴(SEVENTEEN)'을 테마로 운영됐다.

방문객은 K-팝을 즐기는 현지 1020 세대가 주를 이뤘다. 부스를 찾은 이들은 삼삼오오 모여 SNS에 '비비고 만두 인증샷'을 올리며 K-푸드를 즐겼다.

비비고 부스는 'KCON LA 2025' 기간 내내 K-푸드를 즐기려는 방문객들로 발디딜 틈이 없었다. CJ 제일제당은 이번 행사에 약 3만명 분의 K-푸드를 제공하며 K-푸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CJ제일제당은 방문객들에게 미니 만두·비빔밥 등을 제공했다. 비비고 부스 관계자는 "준비했던 만두와 비빔밥이 금세 동이나는 등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며 "포토존, 틱톡 챌린지 등에 참여하기 위해 줄을 서면서 만두와 비빔밥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K-푸드가 단순한 음식을 넘어 일상의 문화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 미국인 방문객은 "비비고 부스에 마련된 세븐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평소 접해본 비비고 만두까지 먹어보게 됐다"며 "비비고 만두는 역시 맛있었고, 앞으로 다른 K-푸드도 체험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비고 부스에서는 한쪽 벽에 진열된 한정판 '세븐틴ㅣ비비고' 제품이 최고의 화제였다. 한정판 제품을 구하고 싶다는 방문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등 K-팝 팬들에게 비비고 제품은 단순 음식이 아닌 하나의 기념품으로 인식되는 분위기였다.

스테판 치피온카 CJ제일제당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GCMO)는 "2013년부터 비비고가 KCON에 참여하고 있는데, 초기에 생소한 시선을 받던 K-푸드가 이제는 일상의 경험을 통해 생활 속 식문화로 자리잡은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다시 주목받고 있는 K-트렌드 기회를 이끌며 K-푸드 세계화를 더욱 가속화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개월간 CJ제일제당 '비비고'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개월간 CJ제일제당 비비고 관련 포스팅 수는 9만186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9만583건 1277건, 1.41%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석달간 비비고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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