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고객 위한 맞춤형 연금자산 관리 서비스 고도화

KB증권 비대면 개인연금자산은 지난달 31일 기준 2조10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86% 성장한 가운데, 같은 기간 연금 고객수와 순입금액도 각각 36%, 42%의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20~30대 고객수가 2배 이상 늘었다.
이외에도, 예·적금 투자 비중은 전년 대비 약 9% 감소한 반면, 같은 기간 ETF와 펀드 투자 비중은 10% 이상 증가하며 KB증권 비대면 연금 고객 자산 구성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는 노후 대비와 절세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자산관리 패러다임이 '저축'에서 '투자'로 변화한 결과다. 이에 따라, KB증권은 비대면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맞춤형 연금자산 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KB증권 대표 MTS인 'M-able(마블)'에 '연금 인사이트' 화면을 새롭게 오픈해 고객의 연금자산 현황과 다양한 투자상품 및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형IRP 계좌 개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만기 ISA 자금의 연금계좌 전환 비대면 서비스도 오픈하는 등 고객이 직접 연금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조사 방식은 'KB증권' + 'IRP, 개인연금'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올해 2분기 KB증권 'IRP' 관련 포스팅 수는 455건으로 지난해 2분기 184건 대비 271건, 147.28%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올 2분기 KB증권 IRP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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