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푸드 영셰프 발굴 나서

CJ제일제당은 '비비고X세이지스 영셰프 요리대회 2025'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가 단독 스폰서로 참여하는 첫 해외 요리대회로, 글로벌 한식 셰프 발굴을 위해 인도네시아 유명 요리학교인 '세이지스(Akademi Sages)'와 함께 기획했다.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는 약 110명의 인도네시아 영셰프가 참여해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인도네시아X한국의 메인 요리'라는 주제에 맞춰 개발한 개성 있는 메뉴들을 제출했다. 본선에 진출한 36명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 위치한 세이지스 요리학교에서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치렀다.
심사위원단은 CJ제일제당 인도네시아사업팀 강석민 셰프를 비롯해 자카르타 한식 다이닝 '진주(Jinjoo)'의 장진범 셰프, 반둥 한식 레스토랑 '정찬 다이닝(Jung Chan Dining)'의 정찬혁 셰프 등이 심사에 참여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세이지스 요리학교 소속 마이클 켄 사무엘(Michael Khen Samuel) 셰프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비비고 만두에 된장의 깊은 감칠맛을 더해 한식의 풍미를 살리는 동시에, 인도네시아 요리로서도 손색없는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선보였다.
우승자인 마이클 켄 사무엘 셰프는 "평소 즐겨먹던 한국 식재료인 만두와 된장을 저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메뉴가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한국 식재료를 주제로 한 요리대회를 열 계획이다. 글로벌 셰프들이 어릴 때부터 한식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 개발에 힘써 미래의 '한식 전도사'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와 함께 보다 다양한 국내외 프로그램을 마련해 'K-푸드 영셰프 발굴 및 육성 플랫폼'으로서 퀴진케이의 글로벌 인지도를 더욱 키워 나갈 방침이다.

올해 2분기 퀴진케이 관련 포스팅 수는 814건으로 지난해 2분기 338건 대비 476건, 140.83%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올 2분기 CJ제일제당 퀴진케이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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