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한강버스 선착장에 '해피냠냠 라면가게' 오픈…라면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8-05 10:23:25

압구정·뚝섬 선착장 2층에 체험 공간 운영

㈜오뚜기가 한강버스 압구정 선착장에 조성한‘해피냠냠 라면가게' 전경
㈜오뚜기가 한강버스 압구정 선착장에 조성한‘해피냠냠 라면가게' 전경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오뚜기가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버스' 선착장에 색다른 라면 체험 공간인 '해피냠냠 라면가게'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한강버스는 마곡부터 잠실까지 총 7개의 선착장을 오가는 서울의 수상 대중교통으로, 지난달 9일부터 시범운영 중이다. 오뚜기는 뷰 포인트가 우수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지인 압구정과 뚝섬 선착장에 해당 공간을 선보인다. 압구정점은 지난 4일 정식 오픈했으며, 뚝섬점은 오는 9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강 위의 오뚜기 라면집'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해피냠냠 라면가게'는 선착장 건물 1층에 입점한 CU편의점에서 오뚜기 라면을 구매한 후, 2층에 마련된 브랜드 테마 공간에서 직접 조리해 한강을 조망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피냠냠 라면가게'는 내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시민도 한강 뷰와 함께 식사 체험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며, 오픈을 기념해 오뚜기 라면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특별한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강 위에서 즐기는 특별한 라면'이라는 새로운 경험은 라면이라는 일상적인 식문화를 색다르게 재해석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오뚜기는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과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개월간 오뚜기 '라면'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오뚜기' + '라면'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 1개월간 오뚜기 '라면' 관련 포스팅 수는 539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335건 대비 56건, 1.05%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오뚜기 라면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