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의 이번 프로모션은 정부의 경기 부양 정책에 맞춰 소비 침체를 해소하고 민생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히 민생 물가와 밀접한 생필품 중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인기 품목들을 위주로 할인폭을 늘려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실제 민생회복 소비쿠폰 첫 지급 이후 2주 동안(7/21~8/3) CU의 전년 대비 일매출은 10% 가량 늘었다. 특히 주거 밀집 상권인 가족주택(17.6%), 빌라촌(15.8%) 등의 매출 신장률이 평균 대비 높게 나타나며 소비쿠폰의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CU가 직전 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즉석밥 41.9%, 라면 37.6%, 건강식품 35.2%, 아이스크림 35.1%, 과일 34.3%, 주류 21.5%만큼 늘었다. 편의점이 국민에게 가장 가까운 소비 채널인 만큼 생필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난 것이다.
이 같은 고객 반응에 맞춰 CU가 이달 대표 행사로 준비한 것은 라면 초특가 할인 프로모션이다. 인기 라면 제품을 번들 구매 시 33%만큼 대폭 할인해 CU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행사는 이달 15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즉석밥 번들 제품도 한달 간 파격 할인한다. 동원 양반 즉석밥 소용량 제품을 6입 번들 구매 시 기본 32% 할인에 더해 BC, KB국민, NH농협, 우리 등 제휴 카드 결제 시 25% 추가 할인까지 적용 구매 가능하다.
하절기에 수요가 높은 제품군 역시 대규모 행사를 마련했다. 테라, 스텔라, 하이네켄 등 인기 캔맥주 11종 번들은 최대 54% 할인 구매 가능하다. 참이슬 페트는 대용량 할인 판매한다. 아이스크림 역시 나뚜루, 라라스윗 파인트 1+1 증정 행사를 비롯해 총 300여 종을 증정∙할인한다.
또, CU는 최근 1~2인 가구가 늘면서 마트 대신 가까운 편의점에서 소용량 과일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과일 할인 행사를 펼친다. 70여 종의 과일에 대해 삼성, 신한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되며, 행사 적용 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CU는 최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건강 식품 매출이 크게 늘자 건강기능식품 11종도 번들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박스 단위 결제 시 최대 60%나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 혜택을 더욱 높이고자 초특가 PB 득템시리즈 70여 종 전 상품에 대해 최대 40% 제휴 할인을 펼친다. CU Npay 카드 결제 시 최대 20% 기본 할인에 더해 득템시리즈 한정 추가 20%만큼 할인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소비쿠폰 지급 이후 편의점에서 생필품 매출이 크게 오르면서 이달 고객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군 위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가장 가까운 쇼핑 플랫폼 CU는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에게 혜택이 되는 경쟁력 높은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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