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00만1,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0만3,361개와 비교하면 22.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7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켄싱턴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모나용평, 무주덕유산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 순이었다.
리조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6,584 미디어지수 31만2,021 소통지수 68만3,646 커뮤니티지수 114만2,122 사회공헌지수 9만8,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만2,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9만8,570과 비교해보면 38.51%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