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마이노멀' 협업 저당 HMR 시리즈 출시

최효경 기자

2025-07-10 10:16:01

ⓒ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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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U가 국내 저당 식품 브랜드인 '마이노멀'과 협업해 저당 HMR(Home Meal Replacement)을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마이노멀 저당 곤약 물냉면과 저당 곤약 비빔면을 출시한다. 저당 곤약 물냉면은 곤약면에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을 육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면, 육수, 계란 등 모든 구성품을 포함해도 당류가 5g을 넘지 않고 칼로리는 143kcal로 기존 물냉면 상품 대비 당류는 73%, 칼로리는 69% 낮다.

저당 곤약 비빔면은 알룰로스로 만든 특제소스를 곤약면과 비벼 먹는 상품으로, 칼로리는 201kcal에 당류는 5g을 넘지 않는다. 기존 비빔냉면보다 당류는 77%, 칼로리는 62% 낮췄다.

오는 23일에는 저당 전주식 비빔밥을 내놓는다. 알룰로스로 만든 저당 비빔소스를 찰보리밥, 모둠야채, 고단백 계란흰자인 '구운 단백이'와 함께 비벼 먹는 비빔밥이다. 당류는 5g 미만이고 칼로리는 459kcal다. 8월에는 저당 떡볶이도 선보이며 저당 HMR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CU는 제로슈거, 저당, 저칼로리 상품의 연도별 매출이 △2022년 93.9% △2023년 67.7% △2024년 95.7%로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상품 수는 △2022년 100여 종에서 △2024년 260여 종으로 2.6배 늘었다고 전했다.
이수연 BGF리테일 HMR팀 MD는 "음료, 디저트에 이어 식사까지 영양성분을 확인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마이노멀과 협업해 맛있게 저당 식사를 즐길 수 있는 HMR을 출시했다"며, "CU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편하고 즐겁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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