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마이노멀 저당 곤약 물냉면과 저당 곤약 비빔면을 출시한다. 저당 곤약 물냉면은 곤약면에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을 육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면, 육수, 계란 등 모든 구성품을 포함해도 당류가 5g을 넘지 않고 칼로리는 143kcal로 기존 물냉면 상품 대비 당류는 73%, 칼로리는 69% 낮다.
저당 곤약 비빔면은 알룰로스로 만든 특제소스를 곤약면과 비벼 먹는 상품으로, 칼로리는 201kcal에 당류는 5g을 넘지 않는다. 기존 비빔냉면보다 당류는 77%, 칼로리는 62% 낮췄다.
오는 23일에는 저당 전주식 비빔밥을 내놓는다. 알룰로스로 만든 저당 비빔소스를 찰보리밥, 모둠야채, 고단백 계란흰자인 '구운 단백이'와 함께 비벼 먹는 비빔밥이다. 당류는 5g 미만이고 칼로리는 459kcal다. 8월에는 저당 떡볶이도 선보이며 저당 HMR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CU는 제로슈거, 저당, 저칼로리 상품의 연도별 매출이 △2022년 93.9% △2023년 67.7% △2024년 95.7%로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상품 수는 △2022년 100여 종에서 △2024년 260여 종으로 2.6배 늘었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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