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4만1,3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99만5,919개와 비교하면 17.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SDS, 코나아이, 카카오페이, 포스코DX, 카페24, NHN, 현대오토에버, 한국정보인증, 마음 AI, 다날, 솔트룩스, 한국전자인증, 갤럭시아머니트리, 대아티아이, KG이니시스, 아티스트컴퍼니, 쿠콘, KG모빌리언스, 핑거, 가비아, NHN KCP, 토마토시스템, 딥노이드, 신세계I&C, 케이아이엔엑스, DB, 롯데이노베이트, 엠브레인, 오파스넷, 케이씨에스 순이었다.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SDS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30 미디어지수 32만1,780 소통지수 30만1,685 커뮤니티지수 43만6,417 시장지수 423만559 사회공헌지수 13만7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만1,24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1만8,847과 비교해보면 5.12%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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