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김치불고기버거' 2종 선보여

최효경 기자

2025-07-02 12:16:31

ⓒ롯데GRS
ⓒ롯데GRS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김치를 활용한 신 메뉴 '김치불고기버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김치불고기버거는 '김치'를 사용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활용했으며 불고기 맛과 볶은 김치가 익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불고기 버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버거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롯데리아측 설명이다. 에그김치불고기버거는 반숙 계란프라이를 추가한 버전이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10월 성수동에서 진행한 롯데리아 4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서 이벤트성으로 선보인 김치불고기버거를 맛본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 83%의 소비자가 리아 불고기와 김치 토핑의 조화에 호평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리아는 K-팝 대표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모델로 발탁하며 신규 TV CF를 오는 3일 공개할 예정이다. 두

롯데GRS 관계자는 "김치불고기버거는 롯데리아만의 노하우로 한국적인 맛을 가장 맛있고 친근하게 담아냈으며 K-버거라는 타이틀에 가장 적합한 메뉴다"라며, "그 동안 롯데리아가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메뉴를 꾸준히 선보여 온 만큼 한국의 대표 음식 김치가 리아 불고기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이번 신제품을 맛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