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중소셀러 대상 오픈마켓 판매 전략 무료 컨설팅

최효경 기자

2025-07-01 11:18:41

ⓒG마켓
ⓒG마켓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중소셀러를 대상으로 오픈마켓 판매 전략을 공유하는 '상생교육'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상생교육'은 G마켓이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한 셀러 중 사전 신청을 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G마켓은 교육 외에도 오픈마켓 사업과 관련해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참석자들에게 광고성 e-머니와 스타배송 기념품도 증정한다.

G마켓은 지난 6월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 40여 셀러를 초청해 첫 상생교육 행사를 진행했다. 중소셀러의 판매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전 내용을 교육 주제로 담았으며 G마켓 관련 직무 담당자나 외부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했다.

첫 교육에서는 중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 활용법, 현업 담당자가 알려주는 상품 광고 성과 올리기, G마켓 CM(카테고리 매니저)이 직접 전하는 실전 판매 노하우 등의 코너가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각 주제별 강연이 끝난 후에도 처음 온라인 판매에 도전하는 신규 셀러, 마케팅 전략 방향이 고민인 지역 생산자 등 다양한 참여자들의 질문과 강연자의 답변이 이어지기도 했다.

G마켓은 현장 참여가 어렵거나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셀러들도 교육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상생교육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영상은 G마켓의 판매자 전용 정보 사이트인 'G마켓 파트너센터' 내 온라인교육 코너에 게재한다. 오프라인 대면 교육 컨설팅은 8월까지 2차례 더 진행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