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평판 7월 톱…CU·GS25 순

김수아 기자

2025-07-01 09:13:51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평판 7월 톱…CU·GS25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세븐일레븐, CU,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로그인,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하프타임, 베스트올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80만3,1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86만46개와 비교하면 16.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븐일레븐, CU,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로그인,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하프타임, 베스트올 편의점 순이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만5,622 미디어지수 87만2,160 소통지수 148만6,103 커뮤니티지수 79만4,408 사회공헌지수 24만5,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만3,90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9만5,106과 비교해보면 55.5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편의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86만46개와 비교하면 16.38%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6% 상승, 브랜드이슈 22.53% 상승, 브랜드소통 19.57% 상승, 브랜드확산 2.58% 상승, 브랜드공헌 24.02%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