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상용차까지 폭넓은 제품군 갖춰
하반기 주요 완성차 OE 타이어로 공급

3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라우펜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지난해 단일 연도 최다인 약 900만 본에 달하는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라우펜은 한국타이어가 2014년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인 미국 세마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 브랜드다. 지역별 주행 환경과 생활 양식을 고려해 세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럭∙버스를 아우르는 풀라인업이 갖춰진 상태다. 한국 시장에선 사계절용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 'S 핏 AS'와 사계절 일상용 컴포트 타이어 'G 핏 AS, SUV용 타이어 'X 핏 HT'가 판매 중이다.
특히 라우펜은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이 보유한 기술력과 품질 관리 시스템을 공유하고 있다. 그런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유럽의 자동차 전문지 주관 타이어 평가에서도 성능이 입증된 바 있다. 독일 아우토 빌트가 2020년 진행한 평가에서 '만족' 등급을 받은 데 이어 독일 아데아체, 영국 오토익스프레스 등으로부터도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이에 더해 한국타이어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 리그 후원을 비롯한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라우펜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라우펜은 지난 10년 간 거듭해 온 기술 혁신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전 세계 각지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뒷받침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showing199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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