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월 22일 출시된 얼라이브 버거 4종은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오징어 얼라이브 2종으로 구성됐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한 제품으로 출시 당일 롯데리아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 1주일 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판매량의 264%를 달성하기도 했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빅데이터 심층 분석 도구를 활용해 최근 2년 내 출시된 롯데리아 신제품 SNS 언급량을 비교했을 시 1위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화제성을 보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CRM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2030세대가 73% 비중을 차지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롯데리아의 불멸의 역작으로 불리는 버거로 매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제품이다. 올 해도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출시했으며 3주간 70만개가 판매됐다. 또한 영수증 설문조사 결과 지난 1년간의 롯데리아 신제품 중 가장 높은 재구매 의사가 나타났다.
롯데GRS 관계자는 "올 해 초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나폴리맛피아 버거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얼라이브 버거 4종까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올 여름에도 롯데리아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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