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외식업 및 프랜차이즈 본부의 실질적인 경영 과제인 ‘운영 효율화’와 ‘마케팅 성과 창출’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양사는 각자의 전문 역량을 결합해 통합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브랜디티는 외식업계 특성에 맞춘 전략 설계에서 강점이 있는 IMC 통합마케팅 대행사로, 외식 브랜드의 시장 진입부터 가맹 확장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브랜딩까지 아우르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니즈는 외식업 매장을 위한 SaaS 기반 식자재 재고관리 솔루션인 미리 (MIRI)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통기한 관리, 발주 자동화, 원가 절감 등 실질적인 매장 운영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단순한 재고관리 시스템이 아닌 매출 손실을 막고, 운영효율을 높이는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고 및 식자재 관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브랜디티의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니즈 솔루션의 도입을 확대하기 위한 영업활동을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외식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과 재고관리 솔루션이 결합하여 형성하여 초기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패키지 상품을 제작하기로 협의했다.
이와 함께 브랜디티는 니즈의 재고관리 솔루션인 미리(MIRI)의 브랜딩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브랜디티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 (네이버 카페, 뉴스레터 등)을 통해 미리(MIRI) 솔루션의 확산과 고객 인지도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필요 시 데이터 공유와 분석을 통해 캠페인 성과를 고도화하고, 교육 프로그램이나 온·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방식의 협업도 함께 추진한다.
브랜디티 곽중현 대표는 “외식업 매장이나 프랜차이즈의 성장은 마케팅만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제대로 된 운영 시스템이 함께 갖춰질 때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다며, 양사가 각자의 강점을 기반으로 협력하여 외식업, 프랜차이즈 업체들에게 마케팅과 운영 솔루션이 결합된 통합 매장 매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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