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업데이트 세례 받은 넥슨 '메이플', PC방 점유율 '역대 최고'

성상영 기자

2025-06-20 14:13:59

25%로 RPG 1위…22년 역사상 최고 기록

지난 19일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직업 '렌' ⓒ넥슨
지난 19일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직업 '렌' ⓒ넥슨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지난 19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가 첫 선을 보인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PC방 이용자 점유율 역대 최고치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PC방 통계 서비스 '더 로그'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는 점유율 25%로 역할수행게임(RPG) 1위에 올랐다. 종합 순위는 2위를 기록했다.

이는 메이플스토리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2003년 이후 가장 높은 숫자다. 종전 최고 기록인 2023년 20주년 기념 '뉴 에이지' 업데이트 당시 달성한 12.54%의 2배에 달한다.

넥슨은 총 3차례에 걸쳐 올해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해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첫 번째 업데이트에선 신규 직업 '렌'이 출시됐다. 이후 신규 보스 몬스터와 6차 스킬 등이 차례로 추가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여름 쇼케이스는 현장 관람객과 CGV 생중계 관람객을 합쳐 1만 명을 동원하며 흥행한 바 있다.
김창섭 넥슨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업데이트 첫날부터 많은 용사님께서 메이플스토리를 찾아주셔서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여름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남은 업데이트도 열심히 준비할 계획이니 끊임 없는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