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푸드 브랜드 ‘프로넛’, GS25 입점으로 전국 유통 본격화

이병학 기자

2025-06-19 17:56:00

기능성 푸드 브랜드 ‘프로넛’, GS25 입점으로 전국 유통 본격화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기능성 식품 브랜드 ‘프로넛(PRONUT)’을 운영하는 ㈜노마드크라운이 자사의 무설탕 자일리톨 캔디 2종을 전국 GS25 편의점에 공식 입점시켰다. 이는 아트박스와 무인편의점 등 제한된 유통 채널을 넘어, 대형 편의점 네트워크를 통한 전국 유통망 확장의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레몬맛과 샤인머스캣맛 등 총 2종으로,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98% 이상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고함량 자일리톨 함유를 통해 깔끔한 단맛은 물론 충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갖췄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무설탕 간식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일상 속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GS25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와 접점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유통망 강화를 기반으로 브라질, 싱가포르 등 수출 경험을 살려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넛은 ‘몸에 좋은 음식은 입에 쓰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고단백 프로틴 도넛, 무설탕 자일리톨 캔디 등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기능성 간식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푸드테크를 접목한 다양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