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5일 경기도 화랑공원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CSR 활동으로,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4D VR 버스와 다양한 체험형 게임 콘텐츠를 지역 사회에 직접 전달하는 이동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콘텐츠와 운영 방식을 전반적으로 고도화해, 더 많은 아동과 청소년이 게임의 즐거움과 긍정적인 가치를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유엔(UN)이 지정한 '세계놀이의 날'을 기념해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 및 가족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로 운영됐다. 현장에는 △카카오게임즈존(VR 농구·양궁·다트 게임) △IT교육존(언플로그드 코딩게임) △자존감향상존(감정단어 카드게임) △아동권리존(말상처 젠가) 등 총 6개 존(zone)에서 15종 이상의 테마형 게임 콘텐츠가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을 통한 배움과 성장'이라는 핵심 메세지를 중심으로 아동과 보호자 모두가 게임의 교육적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일방향 체험이 아닌 능동적 참여를 유도해, 놀이가 곧 학습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무라벨 생수 제공, 전문수거업체를 통한 분리수거 진행 등 친환경 운영 요소도 도입해, 참여자들이 ESG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 환경도 조성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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