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셀러오피스는 판매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손쉽게 판매 관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상품을 모바일로 등록한 뒤 상품 조회∙수정도 실시간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한 결제 취소∙반품∙교환 처리를 바로 할 수 있는 '주문 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특히 고객과의 신속한 소통이 중요하다는 판매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즉시 확인이 필요한 △11톡(고객과 판매자의 실시간 소통 메신저) △상품 Q&A ▲긴급알림∙문의(11번가 고객센터 긴급 메시지) 기능을 앱 최상단에 배치했다.
판매자들이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판매 현황(결제 건수∙거래액∙상품 페이지뷰)을 알려주며, 하루 두 번 판매 실적을 정리한 '데일리리포트'도 제공한다. 상품 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 캐시∙포인트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판매자들이 '11번가 셀러오피스' 앱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편리하게 펼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11번가의 대표 프로모션 '월간 십일절' 참여 신청은 물론 △신선식품 '신선밥상' △명품 '우아럭스' △트렌드패션 '오오티디' 등 11번가 버티컬 서비스(프리미엄관) 입점 신청과 관리도 가능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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