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만1,383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4만2,236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크레버스, 아이비김영, NE능률, YBM넷, 정상제이엘에스, 메가엠디, 골드앤에스, 아이스크림에듀, 이퓨쳐 순이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3만4,143 미디어지수 7만5,906 소통지수 16만6,933 커뮤니티지수 4만8,154 시장지수 185만989 사회공헌지수 14만5,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만1,28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9만9,026과 비교해보면 5.56%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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