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02만5,64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7,696개와 비교하면 20.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코프로, LG화학, 포스코퓨처엠, SKC, 금호석유화학, SK케미칼, 코스모신소재, 롯데케미칼, 파미셀, OCI, 나노신소재, 코스모화학, 그린케미칼, 후성, 레이크머티리얼즈, 효성화학, 롯데정밀화학, 한솔케미칼, 동성화인텍, 유니드, 효성첨단소재, 켐트로닉스, 코오롱인더스트리, 태광산업, 대한유화, 미원상사, 이수화학, PI첨단소재, 레몬, 카프로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37만9,066 미디어지수 43만8,487 소통지수 51만3,560 커뮤니티지수 67만9,650 시장지수 35만5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만1,33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3만408과 비교해보면 22.08%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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