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5-06-09 09:02:53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만7,08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99만7,817개와 비교하면 44.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6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박현주, 신동빈, 신창재, 함영주, 이재현, 김영섭, 양종희, 이해진, 김범수, 이중근, 조원태, 서정진, 조양래, 조현준, 서경배, 장인화, 정지선, 강호동, 방준혁, 박정원, 이명희, 황병우, 박찬구, 정몽규, 임종룡, 허태수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만431 소통지수 43만8,824 커뮤니티지수 48만1,1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만35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3만4,809와 비교해보면 50.3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99만7,817개와 비교하면 44.4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60.56% 하락, 브랜드소통 38.72% 하락, 브랜드확산 35.15%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