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5-06-02 08:58:27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덕산네오룩스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6만2,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3,673개와 비교하면 8.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X세미콘, 덕산네오룩스, 이녹스첨단소재, 서울반도체, HB테크놀러지, 미래나노텍, 선익시스템, AP시스템, 소룩스, 금호전기, 오성첨단소재, 토비스, 와이투솔루션, 미래컴퍼니, 우리바이오, DMS, 톱텍, 위지트, 아나패스, 야스, 디아이티, 루멘스, 아이씨디, 코이즈, 비아트론, 서울바이오시스, 아이엘사이언스, 엘엠에스, 파인텍, 디바이스이엔지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X세미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3,390 미디어지수 8만4,253 소통지수 9만9,479 커뮤니티지수 7만9,921 시장지수 21만6,493 사회공헌지수 4만3,7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만7,31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6만7,522와 비교해보면 6.0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3,673개와 비교하면 8.8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70% 하락, 브랜드이슈 6.08% 하락, 브랜드소통 9.64% 하락, 브랜드확산 21.68% 하락, 브랜드시장 3.69% 상승, 브랜드공헌 5.75%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