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는 최근 온라인 상점 '제네시스 부티크'를 통해 제네시스 전 차종 스마트 카드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카드키는 스마트키 기능을 신용카드 한 장 크기에 담은 것으로 기술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휴대성을 두루 갖춰 차량 액세서리 시장에서 새로운 '잇템(it+item·꼭 사야 할 물건)'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 말 현대차 공식 온라인 상점 '현대숍'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스마트 카드키는 출시 직후부터 매진과 재입고가 반복되며 절찬리에 판매됐다. 이같은 인기 덕에 올해 2월 디 올 뉴 팰리세이드와 아이오닉 9을 시작으로 소나타 디 엣지, 디 올 뉴 코나 등 현대차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기아 역시 브랜드 첫 픽업트럭 타스만 출시를 계기로 쏘렌토와 카니발 등은 물론 향후 신차에도 스마트 카드키 적용 차종이 단계적으로 늘어난다.
현대모비스 스마트 카드키는 두께가 2.5㎜에 불과하지만 물리 버튼을 통해 구현되는 스마트키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차 문 개폐, 트렁크 개방, 원격 시동과 함께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주차와 출차가 가능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까지 지원한다.
초광대역 무선 통신(UWB)을 활용하는 스마트 카드키는 근거리 무선 통신(NFC)과 달리 카드키를 매번 주머니에서 꺼내 차량 도어에 직접 접촉하지 않아도 된다. 단순히 차량 문을 여닫는 용도였던 NFC 키와 차별화된 기능을 갖췄으면서도, 스마트폰 디지털키만큼 휴대가 편리하다.
북미·호주 지역으로 판매 확대를 앞두면서 해외 고객 선호도도 상승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달 열린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로고를 새겨 디자인한 스마트 카드키를 전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쳤다.
현대모비스는 스마트 카드키 상품성 개선을 지속하면서 차량 소유주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기업 고객에는 회사 로고와 원하는 문구를 입혀 시인성과 소속감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