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브 디자인 스케치' 전형은 1시간 이내의 짧은 시간 안에 창의성과 디자인 역량을 테스트하는 방식이다. 쿠팡은 기존에 수일이 소요되는 과제 부여의 채용 방식에서 탈피해 실무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 디자인 사고 능력 평가에 집중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벌인다는 설명이다.
쿠팡은 오는 6월 말까지 쿠팡의 UX디자이너(User Experience Designer) 직군의 세 분야를 상시 채용한다. 분야는 △Core UX △Design System △Brand Experiences로, 경력 7~8년 이상의 숙련된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지원은 쿠팡 채용 사이트 Coupang.jobs를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AI 등 최첨단의 앞선 기술(High-tech)을 활용해 편리하고 더욱 발전된 고객 경험을 만들기 위해서 진행된다는 것이 쿠팡측 설명이다.
이번에 채용하는 3가지 디자이너 직군은 업무의 특징이 나뉜다. 먼저 'Core UX'는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 전략 수립, 서비스의 문제를 분석해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일을 맡는다. 'Design System'은 디자인 원칙과 시스템을 수립, 전체 앱 디자인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업무가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Brand Experiences'는 쿠팡을 비롯한 연관 브랜드의 고객 경험을 분석하고 설계하는 일을 한다.
이번 채용 방식의 가장 큰 특징인 '라이브 디자인 스케치'는 직무 인터뷰와 함께 진행된다. 과제 전형 대신 도입한 라이브 디자인 스케치는 쿠팡 현직 디자이너와 함께 1시간 이내로 진행된다. 피그마(Figma) 등 디자인 툴을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과제에 대해 즉석에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실시간으로 다양한 해결책을 탐색하고 논의하는 방식이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UX디자이너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이라며 "글로벌 유통기업의 미래를 만드는 여정에 함께 할 디자이너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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