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 왕솔약국에 '장애인과 함께 하는' 후원인증현판 전달식 진행

서울 중구 위치한 ‘왕솔약국’,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해

이병학 기자

2025-04-15 09:30:34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 왕솔약국에 '장애인과 함께 하는' 후원인증현판 전달식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손학)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왕솔약국’(대표 김정옥)에서 ‘장애인과 함께 하는’ 후원인증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남대문시장 인근에 소재한 왕솔약국은 1989년부터 김정옥 약사가 운영 중인 약국으로, 약국의 명성을 알고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도 늘어났다.

김정옥 약사는 우연한 기회에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를 알게 되어 장애인과 장애가정을 대상으로 협회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 및 정보격차해소지원사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김 약사는 “우리나라 사회복지는 체계적으로 잘 이루어져 있어 더 이상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과 장애 가정은 없다고 생각했는데, 아직까지도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복지를 위해서 뭔가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들었다”며 “특히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에서 매해 개최하고 있는 ‘서울특별시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통해 많은 장애청소년들에게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데에 필수적인 IT기술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진출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다는 점에 큰 울림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를 통해 장애인과 장애가정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에 작은 힘이 되어 줄 수 있어 기쁘고, ‘장애인과 함께 하는’ 약국이라는 멋진 이름을 오래오래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손학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과 장애 가정을 위한 나눔에 함께 해준 왕솔약국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과 장애가정의 지속가능한 행복을 위한 여정에 함께 해주기를 희망한다면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