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속노화 식단은 ‘건강한 식단 구성으로 노화를 늦추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지나친 당류, 정제 곡물, 탄수화물 등 노화를 가속하는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고단백 식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들로 구성된다.
이런 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오프라인에서도 저속노화 관련 식품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리테일 프랜차이즈에 대한 인기도 상승하고 있다.
건강·다이어트 셀렉트샵을 표방하는 ‘달라’는 저당, 저칼로리, 제로, 글루텐프리, 대체당 등 건강과 다이어트 관련 1,200종 이상 식품들을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달라’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소량 구매해도 온라인 가격에 준하는 수준으로 구매가 가능해 평소 건강식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층까지 확보하고 있다.
무료 소스 시식이 가능한 ‘테이스팅존’을 통해 본인의 다이어트 식품 취향을 탐색하고자 하는 고객을 유치하며, 지속적인 재방문과 교차 구매 통한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창업의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단순한 제품, 서비스 제공을 넘어 효율적 운영방식과 인지도까지 확보하는 브랜드 전략이 필수적이다. 달라는 차별화를 이루기 위해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 전문가로 구성된 임직원들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은 물론 마케팅 경쟁력까지 갖췄다.
달라 관계자는 “단백질 쉐이크, 닭가슴살, 샐러드,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1,200종 이상의 다이어트 식품이 준비된 제로스토어 달라는 저탄고지, 저칼로리, 저당, 저염, 디톡스 등 원하는 식단에 맞춰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 건강한 식단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어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1인 가구가 점점 늘고 있고, 이에 따른 저속노화 식단이 열풍인 만큼 오프라인 매장 ‘달라’의 신규 창업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현재 창업 시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