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2월 22일부터 2025년 1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1,751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39,616개와 비교하면 12.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효성티앤씨,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한섬, 신원, LF, 제이에스티나, DI동일, BYC, 신성통상, 코데즈컴바인, 형지엘리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아가방컴퍼니, 한세실업, 백산, 방림, 화승엔터프라이즈, 윌비스, 비비안, 성안머티리얼스, 대현, 인디에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좋은사람들, 덕성, 배럴, 휴비스, 호전실업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56 미디어지수 65,395 소통지수 148,716 커뮤니티지수 171,386 시장지수 1,116,098 사회공헌지수 16,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7,9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82,628과 비교해보면 0.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39,616개와 비교하면 12.8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28% 상승, 브랜드이슈 13.66% 상승, 브랜드소통 14.25% 상승, 브랜드확산 25.20% 상승, 브랜드시장 5.34% 상승, 브랜드공헌 5.0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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