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2,29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4,571개와 비교하면 1.3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구광모, 김승연, 박현주, 함영주, 신동빈, 강호동, 조현준, 최태원, 양종희, 조원태, 서경배, 방준혁, 이중근, 이해진, 박정원, 김영섭, 황병우, 이재현, 이명희, 서정진, 신창재, 장형진, 허태수, 이웅열, 정몽규, 정지선, 조양래, 장인화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만2,306 소통지수 46만7,189 커뮤니티지수 75만5,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만4,64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만8,849와 비교해보면 6.7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4,571개와 비교하면 1.39%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9.15% 상승, 브랜드소통 15.25% 하락, 브랜드확산 4.7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