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한국잡월드와 진행한 ‘문해력 골든벨’ 성료

- 겨울방학 맞아 초등학생 문해력 향상 위한 행사
- 문해력 향상 관련 이벤트 지속적으로 실시

이병학 기자

2025-01-03 14:34:12

장원교육, 한국잡월드와 진행한 ‘문해력 골든벨’ 성료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해 한국잡월드와 진행한 ‘문해력 골든벨’ 행사를 지난 28일(토) 성황리에 종료했다.

‘문해력 골든벨’ 행사는 한국잡월드와 공동으로 진행되었으며,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실력을 향상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길러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행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 1층 한울강당에서 진행했으며, 문해력 실력을 키우고 싶어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서 어휘 학습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장원교육 ‘어휘나무’ 교재 범위 내에서 출제된 문제를 풀며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대회 결과 초등 저학년과 초등 고학년 장원상, 아원상(옛날 과거시험 2등)을 각각 선별해 총 4명의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초등 저학년 골든벨 장원상 최재연(초4) 학생에게 장원교육 대표이사 표창과 상품을 증정했으며, 초등 고학년 장원상 이서윤(초5) 학생에게는 한국잡월드 이사장 표창 및 상품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초등저·고학년 아원상 박시우(초3), 방라원(초6) 학생에게도 표창과 상품을 수여했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한국잡월드에 위치한 놀이·체험 전용 시설에서 미래 직업에 대한 꿈과 흥미를 길러주는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1, 2부로 진행된 어린이와 청소년이 꿈을 키우고 장래에 원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린이·청소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저학년 대상으로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하는 메카이브 체험 △진로검사와 역량강화를 경험하는 진로설계관 체험 △2025 교육정책 관련 학부모설명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교재인 장원교육의 ‘어휘나무’는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는 문해력, 어휘력을 길러주는 교과서 어휘 전문 학습지다. ‘어휘나무’를 통해 초등 국어, 수학, 과학, 도덕 등 전과목에 등장하는 교과서 개념 어휘 2000여 개를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한자로 확장한 어휘, 의미로 확장한 어휘를 어휘도와 그림으로 한눈에 학습하며, 표현력과 독해력, 문제 해결력을 길러 자연스럽게 학업 성취도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장원교육은 수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역사 골든벨’ 및 ‘문해력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참가한 학생,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토대로 향후에도 문해력, 역사 관련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한국잡월드와 함께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키우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