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곳간은 식품 명장과 명인의 노하우를 담아 '정성 가득 담아낸 맛있는 한 끼'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가진 브랜드다. 현재 주요 제품으로 한우 스지 도가니탕, 장어탕, 뼈없는 갈비탕, 나주 곰탕 등 한국 전통 국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한우 스지 도가니탕’은 48시간 이상 끓여낸 육수와 국내산 스지, 도가니, 전통 재료 10가지를 최적의 비율로 조리해 고소하고 깊은 맛을 구현했다. ‘장어탕’은 홍삼 사료를 먹고 자란 국내산 민물장어와 24시간 이상 끓인 한우 사골 육수, 10가지 전통 재료, 무청시래기를 더해 시원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뼈없는 갈비탕’은 뼈를 제거한 국내산 소갈비살만을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나주 곰탕’은 국내산 소 양지와 소 사태, 대파, 전통 재료를 사용해 잡내를 제거하고 깔끔하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한우 스지 도가니탕은 홈쇼핑과 온라인몰을 통해 61만 팩이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현재도 공영홈쇼핑, 롯데원티비, 신세계쇼핑 등 다양한 홈쇼핑 채널에서 목표 매출을 초과 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정성곳간이 선택한 한식 대가 강순의 명인을 통해 그 시절 어머님이 끓여주셨던 옛 맛을 재현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명장 및 명인의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정성곳간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정성곳간은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체계적인 위생 관리와 생산 과정을 거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오는 2025년 1월 2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신상잇쇼’를 통해 새로운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