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오,' 제2회 중국(린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박람회 성료… '달항아리 디퓨저'로 주목

이병학 기자

2024-11-13 09:00:00

'담오,' 제2회 중국(린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박람회 성료… '달항아리 디퓨저'로 주목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한국 전통 색감을 담은 브랜드 '담오'가 지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 ‘제2회 중국(린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박람회(2024 LCBE)’에서 성공적인 첫 전시를 마치며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번 박람회는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협회와 산동란화그룹 주관으로, 린이 수입상품센터와 란화 콰징전자상거래 산업단지가 공동 주최하여 다양한 무역 기회와 제품이 소개되는 장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담오’의 권혜정 대표는 미스코리아 미스서울 출신이자 미스코리아 글로벌 심사 경험을 가진 이력으로 주목받는 인물로, 한국 전통미와 현대적 디자인을 결합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담오는 이번 박람회에서 ‘달항아리 디퓨저’를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향료와 한국 전통 도자기 ‘달항아리’를 결합한 고급 오브제로, 오방색을 모티브로 한 전통 색감과 현대적 디자인을 반영하여 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향기와 미적 만족을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람회에 방문한 현지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은 담오의 달항아리 디퓨저를 통해 한국 전통미의 독창성을 느끼며 큰 관심을 보였다.

'담오,' 제2회 중국(린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박람회 성료… '달항아리 디퓨저'로 주목
특히, 달항아리는 BTS 멤버 RM이 SNS를 통해 애정을 표현하며 국내외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고, 대한민국 대통령이 백악관에 선물한 사례로도 그 상징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러한 점에서 담오의 달항아리 디퓨저는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한국 전통미의 매력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이번 박람회에서 주목을 받았다.

한편, 담오는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더메종 홈테이블데코페어(A홀)에도 참여해,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널리 선보일 계획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