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웍스, 아시아 최대 관광·테크 박람회 'TTA 2024' 참여

이병학 기자

2024-10-30 10:55:00

히어로웍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관광·테크 박람회 'TTA 2024' 성공적 참가
다국어 시스템 개발을 통해 싱가포르 및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솔루션 확장

히어로웍스, 아시아 최대 관광·테크 박람회 'TTA 2024' 참여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히어로웍스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Travel Tech Asia(TTA)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Travel Tech Asia(TTA) 2024'는 'ITB Asia'와 'MICE Show Asia'가 주최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관광·테크 박람회로, 관광 관련 B2B·B2C 주요 고객 및 정부 기관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비즈니스의 현장이다.

히어로웍스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원하는 싱가포르 관광기업지원센터(KTSC) 관광·테크 박람회 참가 기업에 선정되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에서 개최된 'TTA 2024'에 참가해, 자사의 호텔 수익 관리 시스템인 '데이터메니티(DatAmenity)'와 '리비(REVIE)' 서비스를 선보였다.

히어로웍스, 아시아 최대 관광·테크 박람회 'TTA 2024' 참여
본 박람회에서 히어로웍스는 현지 파트너사와의 매칭을 통해 유력한 글로벌 테크기업과 협업을 위한 1차 미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특히 호텔 수익 관리 솔루션의 다국어 시스템 시연을 통해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의 관광·테크 기업에게서 호평을 받았으며, 이에 힘입어 싱가포르 및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솔루션 확장에 집중할 것임을 밝혔다는 것이 업체 측 입장이다.

히어로웍스의 호텔 수익 관리 솔루션 '데이터메니티'는 OTA에 등록된 모든 숙박시설의 객실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최적의 객실 판매 가격 설정을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서비스의 글로벌 공급을 위해 현재 한국어·영어·베트남어 시스템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다.

'리비'는 데이터메니티에서 제공하던 리뷰 관리 기능에 대한 호텔의 긍정적 반응 및 추가 기능 요청 등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탄생한 숙박시설 리뷰 관리 시스템이다. 히어로웍스가 자체 개발한 호텔 및 관광 산업에 특화된 생성형 AI 모델과 언어 분류 모델을 활용하여 AI 자동 답글 생성, 우리 호텔 및 시장 분석 등 리뷰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히어로웍스 관계자는 "싱가포르 및 동남아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해 주신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관광·테크 분야에서 자사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의를 통해 각국의 시장 환경과 고객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지속적인 협력과 서비스 확장의 의지를 덧붙였다.

히어로웍스, 아시아 최대 관광·테크 박람회 'TTA 2024' 참여


한편, 히어로웍스는 호텔 수익 관리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으로, 숙박시설의 수익성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단계별 호텔 수익 관리 솔루션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호텔 예약, 리드 타임(Leadtime), 호텔 이용, 체크아웃 이후, 네 가지 단계에서 필요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그중 첫 번째 단계에서 필요한 숙박시설 가격 관리 서비스 '데이터메니티(DatAmenity)'와 마지막 단계에서 필요한 리뷰 관리 서비스 '리비(REVIE)'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리드타임과 호텔 이용 단계에서 필요한 AI 챗봇 및 AI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하여, 호텔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종합 호텔 수익 관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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