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학술대회는 대한칸나비스연구학회, 아시아태평양 칸나비스학회, 한국의료용대마연구회, 칸나비노이드연구회, 대한약침학회가 공동주관하였다.
세 번째 개최된 이날의 학술대회에는 대한민국 헴프 산업 동향 및 발전 방안 및 글로벌 헴프 산업 동향, 헴프 품종 개발 및 칸나비노이드 연구 등에 대해 나누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글로벌 헴프 규제 동향 및 국내 입법 과제'에 대한 한국법제연구원 이기평 연구위원의 발표를 시작으로, 일본 CBD협회 토시히코 이토 회장의 '일본 정부의 최신 CBD 규제 동향', 캘리포니아 주립대 얼바인 정광묵 교수의 '마이너 칸나비노이드와 체내 엔도칸나비노이드 시스템에 대한 연구'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더클라세움은 전시 부스를 열어 헴프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더클라세움은 헴프유래엑소좀을 활용한 비올라스 화장품, 탈모완화기능성으로 인정받은 디플란타 헤어케어, 헴프를 활용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클라톡톡 등을 소개하였으며, 국내외 참석자에게 주목을 받았다.

학술대회에 참석한 ㈜더클라세움의 공동의장인 김영삼 의장은 “전 세계적으로 헴프 산업이 급속도록 성장하는 가운데 이번 학술대회가 국내 헴프 산업의 발전을 위한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주성진 의장은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과 기업이 만나 더 많은 더 나은 헴프 제품과 기술을 만들어 좋은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서울성모병원 김세웅 교수와 캘리포니아 주립대 얼바인 정광묵 교수는 서울 대치동에 있는 ㈜더클라세움의 헴프 카페인 칸나빈카페를 방문해 헴프 커피와 헴프 샌드위치 등 다양한 헴프 식품을 경험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