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윈에듀, 실무형 AI 과정 선보여

이병학 기자

2024-09-30 10:00:00

올윈에듀, 실무형 AI 과정 선보여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AI,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다

AI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산업은 물론 일상생활까지 우리의 삶에 스며들고 있으며, 미래 경제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회사 마켓앤마켓은 전 세계 인공지능(AI) 시장 규모가 2023년 1502억달러(약 200조원)에서 2030년에는 1조3452억달러(약 1797조원)로 9배가량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지난해 8월 개최된 ‘4차 신기술 인력 수급 포럼’에서 AI분야의 인력이 2027년까지 약 1만 2800명이 부족할 것으로 분석하였는데, 미국과 중국은 이미 AI 교육을 필수 교과로 통합해 AI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는만큼 한국 또한 AI 교육의 확대는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올윈에듀, 실무형 AI 교육 제공

최근 올윈에듀는 실무형 AI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맞춤형 AI과정 2가지를 출시하였다.

첫 번째는 ‘ChatGPT를 활용한 자바스크립트 코딩’ 과정으로, 인공지능을 통해 자바스크립트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은 자바스크립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ChatGPT의 실시간 코드 작성과 디버깅 지원을 받아 어려운 코딩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HTML과 CSS까지 연동한 실습형 과정으로, 웹 개발자의 기초를 탄탄히 다지기에 적합하다.

두 번째로는 ‘챗GPT와 인공지능 생성 서비스 활용’ 과정이다. 이 과정은 AI를 처음 접하는 비전공자나 일반 직장인도 쉽게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I를 활용한 문서 작성, 이미지 생성, 프레젠테이션 제작 등 실무에 즉시 활용 가능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ChatGPT 외에도 Google Bard, Microsoft Bing AI, Adobe Firefly 등 다양한 AI 도구를 사용하여 실습 중심의 학습이 이루어진다.

올윈에듀는 해당 신규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12월까지 3달 간, AI 분야의 다양한 디지털 융합 강의를 서비스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올윈에듀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윈에듀는 고용노동부 전국 훈련기관인증평가 최우수 등급(5년/2023~2027)을 받은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HRD FLEX’,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기업직업훈련카드’ 등 정부 공식 직무교육과정을 전문적으로 제공 및 운영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