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산성역 헤리스톤은 지난 2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일반공급 62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8,952건의 청약 통장이 몰려 평균 30.57대 1, 최고 105.18대 1(전용 99㎡ 타입)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산성역 헤리스톤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일대 산성구역을 재개발해 공급되며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 45개 동, 4개 블록, 총 3,487가구 규모다. 이 중 2~4블록 1,224가구가 일반분양됐다.
단지는 8호선 산성역과 인접해 있으며 산성역에서 잠실까지는 15분이면 갈 수 있다. 교육여건의 경우, 성남북초와 단대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로 안전한 통학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위례신도시와 접해있는 송파생활권으로 스타필드 시티 위례, 가든파이브 등 대형쇼핑몰과 위례상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 단대공원은 물론, 영장근린공원, 산성동 조각공원 등 자연 녹지도 많다.
타입별로 라이프업 스타일링·라이프업 수납·라이프업 바스·라이프업 키친 등 다양한 라이프업 시리즈를 유상으로 제공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했다.
택배 차량 진입이 가능한 2.7m의 지하주차장 층고, 가구당 1.3대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 등도 갖췄다. 단지 곳곳의 조경 역시 많은 신경을 썼으며, 시원한 폭포가 흐르는 석가산,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도 조성된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수영장, 사우나, 독서실, 작은 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들은 시공 주간사인 대우건설 푸르지오의 PRUS+ 서비스인 웰컴밀, 키즈&맘 클래스, 홈키트 렌털, 스마트 가이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산성역 헤리스톤은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 합리적인 분양가 등으로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빠르게 계약이 마무리 된 것 같다”며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성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성실히 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온라인에서도 ‘산성역 헤리스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