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베트남 하노이에 첫 배달 전문 가맹점 오픈

강지용 기자

2024-07-15 13:00:00

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의 동부 신도시인 오션파크에 배달·포장 전문 BSK 매장인 ‘BBQ 오션파크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베트남에서 지난 2월 오픈한 ‘BBQ 가드니아점(직영점)’에 이어 오션파크점은 두 번째 매장이며 BSK 타입 가맹점으로는 첫 번째 매장이다.

BBQ의 BSK 매장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시기에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배달·포장 전문 매장으로, 론칭 6개월 만에 100호점을 오픈하고 1년 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오션파크점은 40㎡(약 12평) 규모로, 베트남 최대 항구도시 하이퐁과 관광지로 유명한 할롱 베이로 가는 진입로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K-Town 등이 조성돼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큰 교육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빈스쿨도 위치해 있다.

고급 빌라형 주택 등 주거단지도 밀집돼 있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K-치킨을 알릴 것으로 BBQ는 기대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BBQ 오션파크점은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BSK 매장으로 컵밥 및 양념류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베트남 내 K-푸드 저변 확대를 위한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BBQ의 ‘베트남’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834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544건 대비 290건, 53.3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BBQ’ + ‘베트남’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베트남에서 진행하는 BBQ의 경영 행보에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