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1학기 마지막 개강

- 자격증 취득기간 6개월 단축 가능해.. 5/14(화)까지 수강생 모집중

이병학 기자

2024-05-13 09:41:03

휴넷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1학기 마지막 개강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에서 5월 개강반 수강생을 5월 14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로부터 16년 연속 평가인정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애완동물관리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공인회계사(CPA)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5월 15일(수) 개강반의 경우, 2024년 1학기 마지막 개강으로 자격증, 학위취득 학습기간을 6개월 단축할 수 있는 일정이다. 2학기인 6월 개강반부터 시작하게 되면, 학기가 달라짐에 따라 한달 차이지만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6개월 이상 늦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휴넷평생교육원 내 경영학 및 심리학 과정은 학위 취득에 필요한 모든 전공 과목이 갖추어져 있으며, 교육원 이동없이 한 번에 학위취득을 할 수 있다. 더불어 현재 학점당 최저 4,000원으로 수강할 수 있는 ‘수강료 핫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 시, 일반 대학의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수강료가 저렴하고, 비교적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 간편하게 학습이 가능해 직장인이나 주부 등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학습자에게 인기가 많다.

사회복지사 2급 과정 역시 이론 및 실습 과목이 완제되어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수강 가능하다. 또한 최대 74% 수강료 할인혜택 및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 커리큘럼 설계에 따라 동일한 학습기간 동안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뿐만 아니라 건강가정사 자격까지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에서는 이번 1학기 마지막 개강일정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현재 수강신청자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및 커피 기프티콘을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 학기 예약시 할인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본 교육원 관계자는 ‘올해 1학기에 해당하는 이번 5월 개강일정으로 시작시, 1년 동안 3개 학기 수강이 가능해져 학습기간을 단축 시킬수 있다.’며, ‘빠른 자격증, 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는 경우, 금번 개강일정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휴넷평생교육원에서는 PC는 물론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수강생에게 편리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료 재수강 지원 및 민간자격증 발급 등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과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1대1 맞춤 학습설계와 학습일정 자동 알리미 시스템으로 수강생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