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후원금은 CU가 사회적 기업 빅워크와 올해 삼일절을 맞아 진행한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인 10억 보를 달성하면서 CU가 1,000만 원, 빅워크가 300만 원을 출연해 총 1,300만 원을 기부했다.
후원금은 1919년 4월 충남 청양군 독립만세운동 당시 군중들에 앞장서 만세 시위를 주도했던 이구현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을 위한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펼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CU는 올해 3.1절 105주년을 기념하며 독립유공자를 기리는 고객 참여형 걷기 캠페인을 지난 3월 한달 동안 펼친 바 있다. 걸음 기부 플랫폼인 빅워크 앱에서 걷거나 달려 누적한 걸음 수를 CU ‘함께 걷자, 대한민국’ 캠페인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빅워크 캠페인 중 역대 최다 참여자 수인 총 2만 2,0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했다.
이처럼 고객들의 열띤 참여에 힘입어 이번 캠페인 기부 걸음 수는 기존 목표치인 10억 걸음의 2배를 훌쩍 넘긴 20억 6,300보의 대기록을 세웠다.
성인 기준으로 1걸음을 0.7m로 환산했을 때 무려 144만km가 넘는 거리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승용차를 이용하는 대신 도보 이동을 유도해 188kg의 탄소 저감 효과 혹은 39만kWh의 에너지 절약 효과를 달성했다. 캠페인을 펼친 한 달 만에 30년산 소나무를 최대 2만 8,604그루 심은 효과를 낸 것이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올해 삼일절 캠페인에 대한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목표치를 훌쩍 뛰어넘는 대성공을 거두게 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이 독립 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애국 캠페인들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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