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익산 부송 아이파크 분양…511가구 규모

강지용 기자

2024-04-19 16:40:00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19일 익산 부송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공급되는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 수는 △84㎡A 194가구 △84㎡B 119가구 △104㎡ 158가구 △123㎡ 40가구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중대형 가구로 전체 구성됐다. 또 중앙 커뮤니티 광장과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전 가구에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영등생활권에 위치해 단지 인근에 있는 대형마트와 익산종합병원, 익산예술의전당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반경 3km 이내 익산 주요 학군 중고교가 소재한다. 궁동초등학교와 부송도서관은 단지 주변 500m 내에 있고, 주변 1km로는 어양중학교, 영등중학교, 부송중학교가, 1.5km 주변으로는 각각 부천중학교, 원광고등학교, 영등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단지 반경 5km에는 익산역과 익산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해 KTX와 SRT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마한로, 무왕로 등 주요 대로도 인접해 시내권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며 주변 익산IC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이용과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한 인근 광역으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에 공급되는 첫 번째 아이파크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익산 아이파크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194가구로 공급물량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84㎡A의 경우 4Bay 판상형 평면으로 이뤄졌으며 모든 침실이 남동향과 남서향을 향하고 있어 채광과 통풍을 고려했다.

넓은 알파룸 공간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양면 수납공간을 갖춘 현관 창고와 ‘ㄷ’자형 주방 구조를 채택했다.

84㎡B는 2면이 개방된 타워형 평면으로 쾌적한 개방감을 갖췄다. 안방 수납공간을 확보하거나 넓은 침실로 활용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은 가변형으로 구성돼 있다. 판상형 대비 넓은 침실 공간을 확보했고 오픈형 주방도 채택했다.

104㎡도 4Bay 판상형 평면으로 이뤄졌으며 모든 침실이 남동향과 남서향, 남향을 향하고 있어 채광과 통풍을 살렸다. 대형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갖추고 있으며 알파룸과 펜트리가 모두 포함돼 있다.

최대 평수인 123㎡도 4Bay 판상형 평면에 전 가구 남동향을 향하고 있다. 광폭거실과 팬트리 2개소, 일자형 주방 구조를 채택해 개방감과 편의성을 살렸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안전한 보행로를 확보했으며 조경면적은 전체의 약 36%에 달해 친환경 공원형 단지로 조성됐다.

주문주, 상가와 연계된 단정하고 현대적인 경관 숲인 어반포레스트(URBAN FOREST), 3가지 테마가 모인 단지 대표 커뮤니티 광장인 다이내믹파크(DYNAMIC PARK), 이용자와 도시 맥락을 담은 테마정원인 테마가든(THEME GARDEN) 등 특화 조경도 선보인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의 청약 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달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0일, 계약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6년 10월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