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둔촌포레’ 6일 홍보관 개관

강지용 기자

2024-03-05 17:00:00

더샵 둔촌포레 투시도 /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더샵 둔촌포레 투시도 /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하고 ‘둔촌현대1차리모델링주택조합’이 시행·분양하는 ‘더샵 둔촌포레’가 오는 6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더샵 둔촌포레’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동 일원에 위치해 지하 2층~지상 14층, 8개동, 총 5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이 498가구이며, 일반분양분으로 74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타입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84㎡A 26가구 ▲84㎡B 26가구 ▲112㎡ 22가구다.

‘더샵 둔촌포레’는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2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더샵 둔촌포레’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서울특별시(해당) 또는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가구주·가구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용 84㎡는 가점제 40% 물량을 제외하고 60%가 추첨제이며, 전용 112㎡은 추첨제 100%로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강동구는 최근 발표된 ‘교통 분야 30대 혁신 전략’ 중 GTX-D(예정) 노선 강동역(가칭) 신설과 함께, 이케아 시티 고덕점(24년 개점예정), 고덕비즈밸리,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 업무지구도 개발 중에 있다.

단지가 위치한 둔촌동 일원으로는 현재 대단지인 둔촌주공이 입주를 앞두고 있고 모아주택 정비사업이 지난해 말 관리계획 승인된 바 있다.

‘더샵 둔촌포레’는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까지 가깝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의 진출입이 수월해 서울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강일IC·상일IC·서하남IC 등도 인접해 있어 서울양양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가능하다.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9호선 연장선(2028년)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단지 바로 앞 둔촌중을 비롯해 도보거리에 선린초, 둔촌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밀집해 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통학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배재고, 한영외고 등 명성 높은 학군도 인접했다.

중앙보훈병원 뿐 아니라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강동성심병원 등도 가까워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자연환경도 풍부해, 단지 앞에 위치한 일자산도시자연공원에는 허브천문공원,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실내체육관, 산책로, 인공폭포 등 각종 공원 및 휴게시설이 설치돼 있다. 올림픽공원, 길동생태공원, 길동공원, 명일근린공원, 광나루한강공원 등도 인근에 소재한다.

‘더샵 둔촌포레’는 중대형 평형에 걸맞은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커뮤니티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사우나 등이 들어선 스포츠 커뮤니티와 작은도서관, 북카페, 키즈룸, 멀티룸을 포함한 에듀 커뮤니티 등 입주민을 위한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어린이놀이터, 펫가든, 팜가든,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테마를 적용한 조경 공간을 마련하며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도 조성한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둔촌포레는 우수한 학군, 쾌적한 자연환경, 쾌속 교통망을 모두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며 “여기에 포스코이앤씨 더샵 프리미엄까지 더해 상품완성도를 높일 예정으로 일대를 대표하는 중대형평형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