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김수아 기자

2024-02-27 08:56:29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브리봇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3만9,5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7,391개와 비교하면 6.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신성델타테크, 에브리봇, 경동나비엔, 자이글, 위닉스, 파세코, 부방, 새로닉스, 하츠, 쿠쿠홈시스, 신일전자, 오텍, PN풍년, 피코그램, 엔바이오니아, 위니아 순이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8만23 미디어지수 58만5,461 소통지수 143만5,250 커뮤니티지수 172만3,422 시장지수 387만3,520 사회공헌지수 4만8,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4만5,8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3만5,781과 비교해보면 6.5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7,391개와 비교하면 6.8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1% 상승, 브랜드이슈 1.33% 하락, 브랜드소통 3.04% 하락, 브랜드확산 0.01% 하락, 브랜드시장 22.86% 상승, 브랜드공헌 13.9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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