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3-12-29 09:21:36

큐렉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큐렉소 2위 덴티움 3위 뷰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89만5,9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5만673개와 비교하면 20.52%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큐렉소, 덴티움, 뷰노, 휴마시스, 레고켐바이오, 디알텍, 티로보틱스, 랩지노믹스, 클래시스, 원텍, 피씨엘, 비올, 딥노이드, 미래컴퍼니, 한국비엔씨, 대원제약, 메디아나, 셀바스헬스케어, 수젠텍, 멕아이씨에스, 디오, 미코바이오메드, 아이센스, 제이시스메디칼, 파마리서치, 인바디, 한스바이오메드, 바디텍메드, 메타바이오메드, 엘앤씨바이오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큐렉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2,788 미디어지수 35만5,177 소통지수 38만6,262 커뮤니티지수 13만8,009 시장지수 5만4,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16만6,417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3만8,773과 비교해보면 24.2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큐렉소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96% 상승, 브랜드이슈 8.94% 하락, 브랜드소통 45.50% 하락, 브랜드확산 8.36% 하락, 브랜드시장 6.2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