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은 차별화 상품을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자체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혜택 협상 예능 ‘강남의 덤덤’ 등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인 결과 누적 조회수(2023년 2월~현재) 1,7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1일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과 TV홈쇼핑에서 먹방 생방송을 선보였으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와 스몰 브랜드 전용 모바일 생방송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하는 등 미디어 커머스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크크쇼핑’은 롯데홈쇼핑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를 수료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패션, 뷰티, 생활,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이다.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 체험 영상과 톡톡 튀는 진행으로 젊은 고객 유입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 매주 최대 5회 진행되며, 지난 4일 론칭 방송에서는 욕실, 주방 벽면에 부착해 칫솔, 조리기구 등을 걸 수 있는 리빙씨엔피의 ‘멀티 파워락’을 판매해 조회수 1,500건을 돌파했다. 11일에는 고주파 바디 관리기, 13일에는 키친아트 니트릴 장갑, 15일에는 블랙앤데커 청소기를 판매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상생일자리’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우수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연수,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출연 기회도 제공한다. 향후 이들은 롯데홈쇼핑,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등 다양한 유통 회사의 파트너사에서 상품 콘텐츠 제작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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