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부산서 러브하우스 사회공헌 활동 펼쳐

강지용 기자

2023-11-28 09:58:30

윤수준 롯데건설 영남지사장(오른쪽)과 오은택 남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 외벽 도장 보수를 하고 있다. / 사진=롯데건설 제공
윤수준 롯데건설 영남지사장(오른쪽)과 오은택 남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 외벽 도장 보수를 하고 있다. / 사진=롯데건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롯데건설이 지난 27일 부산 남구에 위치한 저소득 보호취약세대와 노인복지시설 개보수 공사를 완료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롯데건설윤수준 영남지사장과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지난 2012년부터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시설개선 사회공헌 활동인 러브하우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금천구와광진구 지역아동센터의 시설개선과 보수공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겨울철을 맞아 부산 남구 내 주거생활이 취약한 저소득 보호취약세대에 깨끗하고 따뜻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노인복지시설 2곳과 보호취약세대 5세대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창호, 방수 등노후시설을 보수하고, 화재감지기 설치 및 조명기기, 보일러교체 등 열악한 시설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이 실시됐다.

한편, 이번 러브하우스사회공헌 활동은 매칭그랜트 제도를 통해 마련된 기금을 활용하여 진행했으며, 롯데건설은 전 임직원이 매달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의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3 매칭그랜트 제도로 ‘샤롯데 봉사 기금’을 조성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