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청주가경 아이파크 6단지' 11월 분양 예정

강지용 기자

2023-11-06 17:20:00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조감도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조감도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를 이달 분양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84㎡ 253가구 △전용면적 99㎡ 200가구 △전용면적 101㎡ 331가구 △전용면적 116㎡ 162가구다.

HDC현대산업개발은 5개의 단지를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청주시 중심을 관통하는 2순환로와 인접해 있으며 산업단지로의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단지는 제2∙제3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차량을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으로 오갈 수 있으며 이곳에 입주한 LG화학, LG생활건강,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SK케미칼, SK머티리얼즈, LS일렉트릭,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 대규모 기업과 유관 기업으로의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오송역을 통해 전국 주요 지역으로도 오갈 수 있고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강서 하이패스 전용IC(연말 개통 예정)가 계획돼 있다.

생활 환경으로는 도보 거리에 가로수 도서관이 있고,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도 밀집해 있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충북대학교병원, 청주현대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가경동우체국 등의 편의시설도 접근할 수 있으며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 전 가구는 공간 활용도를 높인 최신 평면구조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공급된다. 입주민들이 주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조경 공간도 함께 갖춰진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 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에 입성할 수 있는 기회로서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가 들어서는 청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가구주, 가구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이 경과(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했다면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금 10% 납입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