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가구용 필름 ‘비센티 퍼니처’ 새롭게 선보여

최효경 기자

2023-10-30 14:00:27

이미지=KCC글라스 제공
이미지=KCC글라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 김내환)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친환경 가구용 필름 ‘비센티 퍼니처’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홈씨씨 인테리어측 설명에 따르면 비센티 퍼니처는 가구와 벽재 등의 표면에 적용돼 다른 물성의 느낌과 디자인을 가미함으로써 고급스럽고 새로운 공간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필름 제품이다.

비센티 퍼니처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이 추가되면서 총 155종의 디자인을 갖추게 됐으며 특히 펄(Pearl) 디자인 11종이 새롭게 더해졌다.

그 중 ‘프리즘 스트라이프(Prism Stripe)’ 디자인은 빛을 비추는 각도와 시선에 따라 여러 가지 색상이 번갈아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비센티 퍼니처는 인체에 무해한 페트(PET) 소재가 적용된 친환경 건축자재로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공정시험기준’을 통과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성적표지 인증’도 획득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중금속 검출 검사에서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7종과 4대 중금속이 모두 미검출됐으며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방염 성능 검사를 통과해 화재 발생 시 초기 안전성도 입증받았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로 뛰어난 상품성을 갖추게 된 만큼 해외 시장에서도 제품 경쟁력을 적극 선보여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K-필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