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유니버설뮤직은 17일 “오늘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유하의 새 디지털 싱글 ‘비행’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유하의 복귀를 기다려 온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선물이다”라고 전했다.
새 싱글 ‘비행’은 중간 박자의 시티팝 장르의 곡. 청량한 멜로디를 기반으로 그루브한 베이스, 드럼과 유하만의 몽환적인 음색이 돋보인다.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유하는 과거의 그리움과 조금은 버거운 현재 모두를 담고 살아가는 본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유하는 이번 곡으로 첫 EP [love you more,]와 다른 매력을 보여주면서 한층 성숙해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유하는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새 프로필 사진과 라이브 클립 티저로 팬들의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유하는 몽환적이면서 성숙한 분위기와 청순하면서 아련한 표정, 그리고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이목을 끌었다.
한편 유하는 지난 2020년 싱글 ‘ISLAND’로 데뷔한 싱어송라이터. 내는 곡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지난해 발표한 첫 EP [love you more,]에서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만능 싱어송라이터’의 매력을 보여준 바 있다. 유하는 1년 2개월 동안 국내 아티스트 Billie(빌리)의 ‘EUNOIA’를 포함한 여러 음악에 작사·작곡 참여, 그리고 해외 아티스트 Sophie Powers(소피 파워스) 및 ALVN(알빈)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꾸준한 창작열을 보여왔다. 유하는 ‘비행’ 발매 후 활발한 행보로 팬들과 만난다.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