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양 관계자는 “예상보다 많은 방문객으로 개관일 주말 주택전시관 앞에는 긴 대기줄이 형성됐다”며 “방문객 분들의 편의를 위해 외부주차장 및 셔틀버스까지 추가 섭외해 운영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방문객들은 서울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강동구 천호동 일대의 입지 환경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으며, e편한세상이 짓는 주거단지로 여러 특화설계 등에 대한 높은 관심도 보였다는 것이 DL이앤씨의 설명이다.
천호3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5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44~84㎡ 중소형 평형 263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단지는 강남 4구에 속한 강동구에 위치하며, 강동구 천호뉴타운에 들어선다. 5, 8호선 천호역과 인접했으며 한강공원이 도보권이다.
설계로는 전용 44~84㎡의 중소형 위주 타입 구성,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설계(일부 타입) 등을 적용한다. 또한, 전용 74㎡ 이상의 타입부터는 전 가구 드레스룸을 적용했으며, 화장대와 다용도실 등을 선보인다.
일부 가구는 천호공원, 한강공원을 조망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주차유도시스템을 적용하고, 법적 의무 설치 기준보다 2배 이상 많은 전기차 충전시설이 마련된다.
DL이앤씨는 자동환기 시스템 ‘디 사일런트 후드(D Silent Hood)’,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을 비롯해 프리미엄 조경 공간 ‘드포엠(dePoem)가든’과 숲과 연못, 파고라로 구성된 ‘미스티 포레(MISTY FORET)’ 등도 조성한다.
이 밖에도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키즈라운지, 개인 오피스, 개인 독서실 등의 교육시설,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런드리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한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서울특별시 및 수도권(경기도, 인천광역시)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도 없고 전매제한기간은 1년이다. 또한 전체 일반공급 물량의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만큼 청년, 신혼부부 등 상대적으로 가점이 낮은 젊은 가구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는 것이 DL이앤씨의 전언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2일, 정당계약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